세종 리더스포레 분양가 공개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인가?


세종시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2-4생활권 나성동의 주상복합 단지 중 그 첫 주자로 리더스포레가 오늘 모델하우스를 개관 하며, 분양가도 공개 되었습니다. 


세종시 리더스포레는 2-4생활권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지닌 자리라고 생각 됩니다. 2-4생활권 뿐 만 아니라 사실 현재 세종시 1생활권 부터 4생활권까지 중 가장 우수한 자리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정확한 단지 배치도 등이 공개되지 않아 확실하진 않지만, 고층 배정 호수의 경우 저 멀리 금강뷰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이며 방향에 따라 호수공원, 그리고 미래에 조성될 국립수목원등의 조망이 가능해 보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리더스포레의 위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에서 BRT라인이 가지는 의미는 수도권등의 역세권과 그 의미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종시에서 현재까지 호수공원을 걸어서 가깝게 이용한 단지는 2-3단지 정도밖에 없는데 2-4생활권의 주상복합 단지들은 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할 듯 싶습니다. 





리더스포레의 나성초등학교 밑의 단지쪽에서 재본 직선상의 거리 입니다. 나성초등학교까지는 3분 거리이고 BRT정류장까지는 직선거리 도보 12분이 소요 됩니다. 그리고 호수공원의 끝자락도 직선거리상 10분 거리 입니다. 직선거리로 재본 것이니 실제로는 조금 더 소요 된다고 보면 됩니다. 


주변이 모두 주상복합이고 백화점 예정 부지가 가깝게 있으며 밑쪽으로는 중부권 최대 상권 거리 어반이 줄비해 있어서 이 모든게 서로 시너지 효과를 준다면 대단한 복합단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썬 백화점 예정부지와 어반의 수많은 상권, 그리고 주상복합까지 들어서게 됐을 때 과연 세종시가 이 수많은 상권을 소화 가능할지는 물음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세종시는 상업지구 뿐만 아니라 일반 아파트단지의 단지내 상가도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걸 명심 하여야 합니다. 





오늘 견본주택을 다녀 오시는 분은 여유가 되시면 반드시 리더스포레가 들어설 자리 근처를 최대한 자동차 안에서라도 쓱 둘러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리더스포레는 주상복합 아파트 이기 때문에 견본주택에서 단지 배치도를 확인하여 주차장 출입구 라던지 조금 더 꼼꼼히 살펴 보길 바랍니다. 


분양가가 공개 되었는데 분양가 상한제 지역이기 때문에 싸다면 싼 느낌이 들기도 하고, 세종시에 현재 묶여 있는 각종 규제와 신년의 금융규제를 생각하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그 성적이 가장 기대되는 분양 중 하나 입니다. 세종시는 현재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입니다. 그리고 중도금은 40% 이고 기존 주택담보대출등이 있을시 대출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내년부터 신DTI나 하반기 DSR이 본격적으로 실행 된다면 입주시의 계획도 꼼꼼히 살펴 봐야 되지요. 


과연 가장 우수한 자리 중 하나의 프리미엄이 클지, 아니면 세종시의 많은 규제 속 고전을 할지 그 결과가 매우 기대됩니다. 


분양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스포레는 2단지로 나뉘어 지기 때문에 나뉘어서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세종시 리더스포레 2-4생활권 HC3블록 분양가 



세종시 분양의 특징이죠. 일반 공급 세대수가 상당히 적습니다. 세종시 아파트들 프리미엄의 한 요소기이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체크하고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발코니 확장비도 꼭 체크 하여야 합니다. 



세종시 리더스포레 2-4생활권 HO3블럭 분양가 




HC3블록과 마찬가지로 일반공급 세대수가 상당히 적습니다. 체크하고 넘어가세요. 








오늘 견본주택의 분위기가 어떨지 매우 궁금하네요. 제가 혹시 가게 되면 견본주택의 분위기도 포스팅 할 수 있음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