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세종 파라곤 아파트 분양권 실거래가 알아보기

날씨가 많이 풀렸지요?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는 엄청 쌀쌀 합니다. 일교차가 커 감기 걸리기 딱 좋으니 모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기 걸려서 코 훌쩍이며 글 작성 중 입니다. 




오늘 예정된 포스팅은 경기 용인시 성복동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분양 정보를 올릴 예정이었으나 오픈이 또 연기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와중 문득 2016년 9월 분양을 했던 세종시 고운동 가락마을에 위치할 세종 파라곤 분양권 현황이 궁금해 졌습니다. 


솔직히 지금이나 분양 당시나 세종시 고운동은 저평가 된 지역이고 파라곤의 경우 가락마을에서도 가장 안쪽에 위치하여 인기가 높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아파트와 달리 내장이 좀 더 고급지고 여성들이 좋아할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호응을 이끌어 냈고 특히 테라스 특화 세대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나 대형 평수는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적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투자자들도 당연히 많았지만 타 생활권 분양에 비해서는 투자 목적의 청약은 적어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것이 사실 입니다. 실거주 목적의 청약이 상당히 많았을 걸로 예상되는 분야이었습니다. 


오늘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세종 파라곤의 분양권 시세를 알아보니 세종시 아파트 답게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네요. 솔직히 좀 놀랐네요. 


 


일단 2018년 1월 실거래가 현황 입니다. 아직 계약 진행 중인 물건은 당연히 등록이 안되어 있겠죠. 84타입이 가장 많이 거래 되었습니다. 



분양권 실거래가를 살펴 볼 때는 다운 계약이 존재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 실거래가 현황으로 금액을 살펴 보되 실제 부동산에 나와 있는 물건들의 시세도 조사해 봐야 합니다. 


당시 세종 파라곤의 분양가도 한번 살펴 봐야 겠죠? 




84.9544A타입이 지금 실거래가 현황에 나와 있는 84.95 타입이랑 같은 겁니다. 기준층 분양가가 2억8천6백만원 이었군요. 당시에는 특별히 별 생각 없었는데 지금 돌아보니 아주 싼 가격 처럼 느껴지죠? 




네이버 부동산에 나와 있는 분양권 매물을 살펴 보니 동과 층 마다 다르긴 해도 저층 5천5백 부터 7천 5백까지도 피가 형성되어 있네요. 


세종시가 작년에 투기지역으로 부동산 규제에 묶이면서 규제 이후 분양은 분양권 전매 금지가 된 영향도 있으며 세종시는 분양가 상한제 임에도 지속적으로 분양가가 상승해 왔기 때문에 세종 파라곤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 같습니다. 


세종시 고운동의 현재 가장 큰 단점은 교통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특히 세종특별자치시 신도심은 BRT라인 아파트들이 수도권 역세권 마냥 인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BRT라인에서 벗어난 고운동 가락마을 같은 경우 교통 때문에 세종시 내에서 가장 저평가 된 생활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고운동은 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고, 학군에도 가장 신경 쓰고 있어 아이들 키우기에는 더 없이 좋습니다. 


세종 파라곤의 가장 아쉬운 점은 초등학교 학구가 두루초등학교로 배정 되어 있는데 거리가 좀 있습니다.



단지가 상당히 길쭉하게 길어서 앞 쪽 부터 거리를 재봐도 도보로 10분정도 나옵니다. 실제로 어른 걸음걸이로 10분이 좀 더 걸리고 단지 안쪽 부터 나온다면 15분 이상 거리 입니다. 


어린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아쉽지만 주변이 녹지로 둘러 쌓여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용한 곳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또 좋은 곳이 되겠지요. 


세종 파라곤 아파트 시세와 실거래 현황을 알아보다 잠시 이야기 다른 곳으로 샜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월초나 월말 즈음 세종시 뿐 아니라 어디든 특별히 관심 가거나 기억 나는 곳은 실거래와 시세 현황을 알아볼 생각 입니다. 


모두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