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파트 거래량 2017년 4월~9월


요즘 세종시 아파트 거래량이 궁금해 찾아 봤습니다. 이유는 부동산정책의 직격탄을 맞은 곳으로서, 그리고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문득 궁금해 졌습니다. 







세종시 아파트 거래량


올 8.2 부동산 대책 부터 직격탄을 맞은 곳이 세종시 입니다. 사실상 타이밍이 좀 애매하고 늦은감이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 시장은 프리미엄이 오를대로 오른 상태에서의 지정이었고 그전에 당해 주민들의 청약 대잔치로 혜택이란 혜택은 모조리 가져가 버린 상태였기 때문 입니다. 


어쨋든 투기지역으로 묶인 세종시는 11월 현재에도 프리미엄은 거의 그대로 입니다. 세종시 부동산 자체가 사실 투기 수요 없이 돌아가기 힘든 구조 입니다. 아주 자세한 건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고 일단 8월 이후 아파트 거래량이 궁금해 찾아 봤습니다. 


<세종시 아파트 거래량>



사실 10월이 제일 궁금한데 아직 10월 자료가 없습니다. 제가 대충 주요 단지들을 실거래로 찾아봤을 땐 처참한 수준이었거든요.  정식 자료가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세종시는 내년이 진짜 입니다. 세종시 뿐만 아니라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등의 아파트 시장의 추이는 2018년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이지만 세종시도 실거주 계획이셨던 분들은 좀 당황스러우셨을텐데요. 과연 내년에 아파트 거래량과 분양권 거래량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고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내년에는 금융규제와 양도세 규제등 실질적으로 부동산정책의 각종 규제가 피부로 다가올 겁니다. 현재 세종시 아파트 가격이 과연 방어가 잘 될지 궁금하네요


계속 미루어 지고 있는 2-4생활권 나성동의 핵심 부지 주상복합 청약결과가 어떻게 될지도 매우 궁금합니다.


현재까지는 아파트 시세가 기존 형성되었던 프리미엄에서 아주 약간 떨어진 수준의 방어를 보이고 있는데 더욱 거세지는 금융규제 압박과 양도세 규제, 중도금 대출 규제등에서 내년에 얼마나 버틸수 있는지가 단기적으로 세종시 아파트 시장의 관건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