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계약시 유상옵션 선택에 대한 팁



아파트 청약 후 계약시 유상옵션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발코니 확장이 대부분 이었다면 요즘엔 발코니는 기본이고, 시스템에어컨과 가전제품에 대한 다양한 옵션이 존재 합니다. 분양권의 목적에 따라 옵션의 선택도 달라질 수 있기에 유상옵션 선택시 소소한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11월 23일 청약중인 강동 e편한세상 에코포레의 유상옵션 목록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코니, 에어컨, 오븐, 붙박이장 등등 유상옵션이 매우 많습니다.




실거주 목적



실거주 목적시에는 당연히 부부가 같이 상의하여 결정 하여야겠죠~? 전자 제품의 경우는 스펙 보시고 잘 결정 하시고, 중문은 없는 것보다 있으면 훨씬 좋습니다. 


발코니 확장은 무조건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 새 아파트가 확장에 맞춰 도면이 나오기도 하고 실제로 확장형이 비확장형 보다 훨씬 더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이사를 가게 되어 매도를 할 때에도 훨씬 유리 하기 때문 입니다.  


시스템 에어컨도 매우 편리하나 청소가 일반 에어컨에 비해 까다롭고 업체에 맡기게 된다면 청소 비용이 일반 에어컨보다 비싸게 발생 되는 점을 고려하길 당부합니다.  




임대사업 목적



임대차를 위한 임대사업 목적으로 분양을 받으실 경우에도 발코니 확장은 필수라고 생각되며 중소형 이상 아파트라면 시스템 에어컨도 거실과 안방 정도에 2개만 있어도 인기가 훨씬 좋은 편입니다. 


외에도 여유가 된다면 작은 방에 붙박이장 옵션으로 있으면 좋고, 요즘 오븐도 거의 필수 입니다. 







분양권 투자 목적



분양권 투자 목적인 경우에는 발코니 확장 필수 입니다. 오븐 정도는 들어가는 게 인기가 좋고, 이 외에는 안 들어 가는 게 좋습니다. 


분양권 투자가 초보이신 분은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실제로 분양권을 사고 팔 때에는 가격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특히 풀옵션은 거래가 잘 안됩니다. 


시스템 에어컨도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비추고 실제로 인기도 없음을 기억 하시고, 발코니 확장은 정말 필수 입니다. 


제가 말한 건 분양권 초기 재판매의 목적으로 말씀 드린 것이고, 지역이나 입지 브랜드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중대형 평형 위주이고 고급 아파트에 매수자의 대부분이 분양권 투자 목적이 아니라 실거주 목적의 투자라면 옵션이 들어간 게 아무래도 인기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내가 투자한 분양권의 성질을 잘 파악 하는게 중요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