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4-2 하늘채 센트레빌 분양가 평당가 평면도 청약자격


세종시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인 하늘채 센트레빌 아파트가 금일 견본 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하였습니다. 


2개의 블록에서 분양하는 하늘채 센트레빌은 저번 4-2생활권 공동 분양에는 빠져 못내 아쉬움이 있었을텐데요. 


나름 매력적인 분양이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청약불패 세종시에서 무난한 성적으로 완판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하늘채 센트레빌의 경우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이 혼합된 분양이기 때문에 모집공고문을 보다 꼼꼼히 살펴보고 청약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앞서 지난 5월 분양한 세종시 4-2생활권 공동 분양 분양가 및 정보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분양가 평당가 완벽정리

세종 더휴 예미지 분양가 평당가 완벽정리

세종 자이 e편한세상 분양가 평당가 완벽정리


※ 글의 가장 하단에 4-2생활권 경쟁률 당첨가점표 첨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분양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 공급 위치 :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L3블록 / M5블록 


▣ 사업 주체 : LH(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 글로벌. 동부건설 


▣ 입주자 모집 공고일 : 2019년 7월 11일 (목)


▣ 세종시 :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 분양가상한제 적용 


▣ 세대수 L3블록 : 318세대 / M5블록 : 499세대 


▣ 입주 예정일 : L3블록 2021년 12월 예정 / M5블록 2022년 5월 예정 


▣ 재당첨 제한 적용 


▣ 분양권 전매 :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 전매 금지 

특공 당첨자 5년간 분양권 전매 금지


▣ 지역 우선 : 세종시 1년 이상 거주자 50% / 기타지역 거주자 50% 


▣ 중도금 대출 : 자격 요건 충족시 40% 가능. 이자 후불제

※무주택 서민 실수요자 요건 충족시 최대 50% 가능 


▣ 당첨 방식 (1순위)


국민 주택 : 3년 이상의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저축 총액이 많은 자 우선 


민영 주택 : 가점제 50% / 추첨제 50% 


▣ 중복 청약 기준 



▣ 국민 주택 1순위 청약 자격 



▣ 민영 주택 1순위 청약 자격 





이전기관, 특별공급, 국민주택, 민영주택 마다 청약 자격이 상이하며 당첨 방식도 다릅니다. 때문에 실 청약 예정인 분들은 궁금한 부분은 메모를 해두어 분양 직원을 통해 상담을 적극 이용하시길 바라며 반드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본 후 청약 시뮬레이션등을 통해 충분히 자격을 숙지한 후 청약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분양 일정 




▣ 위치 및 주소 


현장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4-2생활권 L3, M5블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년 집현리 883-105 일대)




모델하우스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3-3번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입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입지 2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입지



L3블록의 경우 초품아라고 할 수 있으며 M5의 경우는 길하나 건너면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어 각 가정의 자녀의 나이에 따라 선호도가 갈릴 것이라고 보입니다. L3블록은 단지의 규모가 M5블록 보다 작지만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요건인 초등학교가 가깝고 삼성천을 마주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지하철이 없는 세종시의 경우 BRT 라인이 교통요건에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4-2생활권의 경우 향후 대중교통 계획이 어떻게 되는지 면밀히 조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전에서 출퇴근을 하는 자에겐 자차를 이용하여 광역도로를 이용한 대전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분양가 및 세대수



▣ 세대수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세대수




# 아파트 분양가표는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보고 직접 작성하여 오류나 오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실 청약 예정인 분들은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하여 다시 한번 분양가를 정확히 살펴보시길 당부드립니다. 


# 분양가표만 복사, 다운 해서 불펌 및 무단게재 하지 말아주세요. 힘들게 작성하는데 힘빠집니다.. 링크를 통한 공유는 항상 감사드립니다. 









▣ L3 분양가 평당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L3블록 분양가 평당가



L3 블록 : 지하1층 ~ 최고 20층/ 총 6개동 국민주택 318세대 (특공 281세대, 일반공급 37세대)


-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 


- 중도금 대출 자격 요건에 따라 40~50% 가능 


# 중도금 집단 대출의 경우 대출 심사시 개인의 상황에 따라 대출 승인 자체가 거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실 청약 예정인 분들 중 상담이 필요한 분은 반드시 분양주체 혹은 금융기관과 상담을 거친 후 청약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M5블록 분양가 평당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M5블록 분양가 평당가



M5블록 : 지하 1층 ~ 최고 29층, 총 7개동 85이하 국민주택 399세대 (특공 342세대, 일반 57세대), 85초과 민영주택 100세대 (특공 54세대/ 일반 46세대)


-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 


- 중도금 대출 자격 요건 충족시 40~50% 가능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평면도 단지배치도



▣ 단지배치도 



대부분 남동향, 남서향 배치의 무난한 단지배치입니다. 그림으로만 봐서는 좀 빼곡해 보이기 때문에 모델 가시는 분은 동간거리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향이 좀 보기 어려운 분은 아래 사진 참조 





▣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평면도 유니트 





△ 59A 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일반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구조이며 소형 평수임에도 드레스룸과 주방 옆 팬트리, ㄷ자 주방으로 구조만 봤을 때는 흠잡을데 없는 좋은 구조 입니다.


하늘채 센트레빌의 경우 유니트에 각 방마다 정확한 크기가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은 모델을 통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59B1타입 4BAY 판상형 구조. A타입과는 안방 드레스룸 부분이 다릅니다. A타입이 좀 더 인기 많겠죠. 주방에 창문 없어 보이므로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 59B2 타입 59B1 타입과 같습니다. 그림상으로는 같기 때문에 차이점은 견본주택 상담을 한 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분양 직원 전화 상담해도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 64A1 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27평형 이며 좋은 구조 입니다. 삼성천을 단지 조경처럼 가질 수 있는 L3블록에서 삼성천과 마주보고 있는 동에 배치되었기 때문에 선호 하시는 분들 있겠죠. 





△ 64A2 타입 64A1 타입과 같습니다. 차이점은 모델에 문의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67A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역시 좋은 구조 이고 약 28평형 입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74A




△ 74A 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역시 좋은 구조 입니다. 약 29평형으로 수도권에서는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선호도 높고 인기있는 평형입니다. 세종시는 84타입이 소형평수와 더불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84A1, 84A2 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입니다. 두 타입의 차이점은 분양 직원에게 물어봤을 때 알파룸의 창문 크기라고 답변 받았습니다만 확실히 모르는 눈치 였기 때문에 모델에서 확인 필요해 보입니다. 


알파룸도 있고 역시 좋은 구조이나 일부 동 서향으로 많이 꺾여 보이기 때문에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 84B 타입 2BAY 탑상형 구조. 타워형 중 무난한 구조 입니다. 주실은 남동, 남서향 방향이나 작은방(침실1, 침실2)는 북향으로 많이 꺾여 있음이 아쉽습니다. 세대수가 많고 판상형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므로 전략적으로 눈치게임 당할 타입으로 보이네요.





△84C타입 판상형 구조 이며 오직 1세대 12층에 배정되어 있습니다. 복층 구조로 누구나 가지고 싶어할 타입이지만 오직 1세대 입니다. 






△ 99A 타입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민영 주택 46세대.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평면도 99B



△ 99B 타입 타워형 구조 입니다. 타워형 이지만 주실은 남서향, 작은방은 남동향으로 방향 배치가 우수합니다.





4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커뮤니티 등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커뮤니티



스카이라운지 존재하며 외에는 평범 무난합니다. 


◆ 하늘채 센트레빌 특장점 


- 2.4m 천장고


- 세탁실 바닥난방


- 스마트 환기시스템


- 블랙도어 도어카메라 


- 스마트파킹 시스템 (주차장 센서등)


- 무인 택배시스템 


- 100% LED 조명 





4-2생활권 청약경쟁률 및 당첨가점


마지막으로 지난 5월 공동분양을 했던 세종 더휴 예미지,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센트럴, 세종 자이 E편한세상의 청약경쟁률 및 당처가점표 입니다. 



▣ 세종 더휴 예미지 













▣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 세종 자이 E편한세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