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가 평당가 청약자격 평면도 완벽정리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고 기다리셨을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드디어 첫 번째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금일 견본 주택을 오픈한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가, 평당가, 확장비 포함가, 1순위 청약자격, 평면도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







덕은 대방노블랜드 개요


▣ 입주자 모집공고일 : 2019년 7월 25일 


▣ 고양시 :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과밀억제권역, 청약조정대상지역 


▣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민영주택 


▣ 시행 : 대방덕은(주) / 시공 : 대방건설(주)


▣ 위치 : 고양 덕은도시개발사업 지구 A-5BL


▣ 대지면적 : 36,078.27㎡ / 총 연면적 : 111,584.25㎡


▣ 규모 : 지하2층 ~ 지상 24층 / 아파트 7개동 


▣ 주차대수 : 954대 (세대당 1.54)


▣ 세대수 : 총 622세대 

- 84A : 240세대 / 84B : 286세대 / 116A : 48세대 / 116B : 48세대


▣ 입주 예정시기 : 2022년 7월 예정


▣ 분양권 전매 제한 :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 금지






▣ 위치 및 주소


- 현장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466-2번지 일대



- 모델하우스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1번지






덕은 대방노블랜드 청약


※ 일반 1순위 기준 입니다. 특별공급등 좀 더 자세한 청약에 대한 사항은 반드시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일반 1순위 자격 요약 

  • 세대주
  • 고양시 및 수도권(서울, 경기,인천) 거주자
  • 무주택(가점제) 또는 1주택자(추첨제)
  • 재당첨제한적용
  • 청약통장가입기간 2년이상
  • 청약예치금 충족한 자 
과거 5년 이내 당첨자 및 2주택 이상 소유자 1순위 자격 요건 안됨 

덕은 대방노블랜드 청약예치금


이거 물어보시는 분들 은근히 많으신데요. 청약 예치금은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기준 입니다. 84타입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현재 고양시라면 200만원, 서울이라면 300만원, 인천이라면 250만원이 예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당첨방식 

- 85㎡ 이하 : 가점제 75% / 추첨제 25% 

- 85㎡ 초과 : 가점제 30% / 추첨제 70% 

※ 추첨제 우선공급 
  • 75% 무주택자 우선 공급
  • 잔여 주택 25% -> 무주택자와 1주택 소유자(기존 소유주택 처분 서약자)
  • 그래도 남으면 1주택자 당첨 가능 

- 지역 우선 : 고양시 당해 100% 
-> 경쟁 발생시 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가 고양시 1년 미만 거주자 및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 신청자보다 우선 당첨 


덕은 대방노블랜드 청약자격




※ 물어 보시는 분 많아 답변 드립니다. 청약 신청할 때 주택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오로지 타입만 선택 가능합니다. 동이나 층은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입지



덕은 대방노블랜드 입지 1

덕은 대방노블랜드 입지2

덕은 대방노블랜드 입지3



고양 덕은지구 대방노블랜드는 고양시 끝쪽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과 맞닿아 있는 위치입니다. 실제로 상암 월드컵 9단지 아파트와 덕은지구 가까운쪽의 직선 거리는 600-1000m 정도로 매우 인접해 있습니다.


덕은지구 안에서 비교적 초등학교와 인접해 있고 일부 세대 한강뷰가 나올 수 있는 세대가 있다고 합니다. 


가양대로를 이용하여 가양대교 진입이 용이하고, 강변북로, 제2자유로 진입 용이합니다. 주변에 한강변공원, 하늘공원등 녹지가 풍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의 체크포인트는 대중교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후에 버스등을 이용하면 수색역이 가깝게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홍대 원종선 덕은역 타당성 검토중이라는 얘기가 있긴합니다)


덕은지구내 학군도 좀 아쉽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지는 있지만 고등학교 예정지는 없습니다. 


덕은지구의 서북쪽에는 난지물재생센터가 있기 때문에 신경 쓰이는 분은 덕은지구 인근 직접 답사하여 확인하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안에서 신규 주택 공급지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덕은지구는 시작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지역인데요. 현재는 고양시 창릉에 3기 신도시로 지정이 되어 많은 분들이 선택에 있어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고양시 창릉에 3기 신도시가 지정되어 있지만 아직 언제 주택이 공급될지 확실한 예정도 없고 분양가가 어떻게 책정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3기 신도시를 기다릴지 덕은지구에 청약할지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소신있는 결정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봅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가 및 공급내역


공급내역 


덕은 대방노블랜드 공급내역


- 아파트 지하2층 ~ 지상 24층, 총 7개동, 총 622세대 중 일반 공급 346세대, 특별공급 221세대


- 입주 예정 : 2022년 7월 예정 


- 주차대수 : 총 962대 (공동주택 : 954세대 / 근린시설 : 8대)


- 평형 환산

  • 84A 타입 : 약 33.08평
  • 84B 타입 : 약 33.19평
  • 116A 타입 : 약 42.3평
  • 116B 타입 : 약 42.08평

▣ 분양가 및 평당가 


# 분양가표만 무단불펌 및 무단게재 금지 부탁드립니다. 링크를 통한 포스팅 공유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아파트 분양가표는 덕은 대방노블랜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참조하여 직접 작성했기 때문에 오타 및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조 자료로 활용하시고 실 청약 예정인 분들은 반드시 분양주체 혹은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신청하고자하는 타입의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가



- 계약금 20%, 중도금 60%, 잔금 20% 


- 중도금 집단 대출 가능, 이자후불제 


- 계약금 10% 신용대출 알선 


# 중도금 집단 대출의 경우 심사 과정에서 개인의 상황에 따라 대출 자체가 거부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청약 예정인 분들 중 상담이 필요한 분은 분양주체, 금융기관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청약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 입주자 모집공고문 분양가 및 유상옵션 표 


덕은 대방노블랜드 시스템에어컨

덕은 대방노블랜드 유상옵션





분양가에 대해 많은 잡음이 있습니다. 아마 저 포함 많은 분들이 예상보다 가격이 높게 책정되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무엇보다 고양시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이기 때문에 대기 수요 실거주 청약 예정인 분들의 기대치가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양시는 이전 지축지구 분양때도 고분양가 논란으로 질타를 이미 받은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실망 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덕은지구의 경우 조성 당시 경쟁입찰 방식으로 토지 매각을 진행하였고 당시에는 고양시에 3기 신도시가 지정될 것이라고는 누구도 몰랐던 일이며 신규 주택 용지가 부족한 서울에 매우 인접한 덕은지구였기 때문에 향동이나 지축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토지가 낙찰 되었기 때문에 높은 분양가는 어느정도 예상된일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평균 평당가가 1,800만원이 넘어갈 것이라고 예상한 분은 얼마 없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대방측의 논리도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 향동의 현재 시세가 많이 몰려있고 인근 상암지구와 DMC일대의 주택 시세를 비교하면 싸다고 말하는 것인데요. 


향동의 경우 고양 창릉 덕분에 고양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물리적으로 가까운 수색역 일대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수색역 역세권 인접지이며 무엇보다 행정 지역 서울이기 때문입니다. 상암도 마찬가지고요. 


적정한 분양가가 책정되었다면 상암, 수색역 일대와 가깝다는게 이점으로 느껴졌겠지만 다소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실거주 대기 수요분들에게는 그렇다고 서울도 아닌데라고 말 들어먹기 당연한거죠. 무엇보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이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강조망권이 가지는 프리미엄이 대단히 높은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위치에 따라서 다르기도하고 어느 정도의 뷰가 나올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미래에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인지는 두고봐야 하는 문제입니다. 


전통적으로 신규 택지지구에서 첫 번째 분양 아파트가 가지는 의미는 후에 분양할 아파트보다 낮은 분양가라는 기대심리가 작용했는데요. 과연 이번에도 그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번 대방노블랜드 분양 성적에 따라 향후 덕은지구 분양 예정 단지들에게 분명 많은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청약 신청 수요에 대해서는 예측하기가 정말 어렵게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을 상승장으로 예상하고 있을 누군가에에게는 이 또한 싸게 느껴지는 가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청약자 본인의 생각이 가장 중요합니다. 청약을 신청하는 분은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잘 생각하고 판단하여 선택에 후회없을 소신이 필요 합니다. 다만 향후 시세 예상에 대해서는 항상 보수적으로 접근하여야 멘탈 관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평면도, 단지배치도


▣ 단지배치도


덕은 대방노블랜드 단지배치도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정남향 방향과 각 세대의 주실(거실, 안방) 기준 바라보는 방향을 화살표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단지배치는 무난하게 잘 나온편이라고 보여지네요. 모델 가시는 분은 모형도 항상 유심히 살펴 보시고 대방노블랜드의 경우 한강뷰 가능 라인도 체크해 두시는 게 좋겠죠. 


대부분 남동, 남서향 입니다. 106동, 105동 1호 라인은 동남향입니다. 





▣ 덕은 대방노블랜드 평면도 


덕은 대방노블랜드 평면도 84A



△ 84A 타입은 3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입니다. 대방노블랜드는 시공시 3베이 판상형을 좀 더 선호 하라고 합니다. 최근 신규 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의 평면은 일반적으로 4BAY 판상형이 가장 인기가 많기 때문에 실망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저역시 4BAY 판상형을 가장 선호하지만 덕은 대방노블랜드 84A 타입 평면을 보면 일반적인 3BAY 보다 좀 더 직사각형 모양으로 마치 4베이 같은 모양을 하기 때문에 마냥 나쁘게 볼 것이 아니라 막상 실물로 보면 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일 수 있는 구조입니다. 



덕은 대방노블랜드 평면도 84B



△ 84B 타입은 3BAY 탑상형 구조 입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구조 입니다. 다소 특이한 모양의 구조라고 볼 수 있으며 개인적 취향으로는 할 말이 없는 구조네요. 


101동 3호 라인, 102동 1호 라인, 103동 2호 라인, 104동 3호 라인, 106동과 105동 2호라인은 작은방(침실2)이 북서향 또는 북동향이므로 체크하여야겠죠. 


84A타입과 분양가 차이가 많이 나므로 참고 하시고 만약 경쟁이 발생한다면 가점이 낮은 분들에게는 선택지가 될 수도 있겠죠. 



덕은 대방노블랜드 평면도 116ㅁ



△ 116A 타입 3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입니다. 42평형의 116A 타입은 84A타입 처럼 3베이지만 길죽하게 나와서 실제로는 괜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3면 발코니로 서비스 면적도 넓습니다.





△ 116B 타입 3BAY 탑상형 구조입니다. 84B처럼 탑상형이면서 흔치 않은 구조 입니다. 107동 2호 라인은 주실은 남서향, 작은방(침실2, 침실3)은 남동향으로 타워형 구조에서는 이상적인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반면 반대쪽에 위치한 3호 라인은 작은방이 북서향인 점 체크해야겠죠. 





덕은 대방노블랜드 시스템 커뮤니티


덕은지구 대방 노블랜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및 시스템 안내를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개인적으론 최근 분양 중 청약경쟁률이 어떻게 나올지 매우 궁금한 분양 중 하나입니다. 


다음 주 특공 및 일반 청약경쟁률이 나오면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덕은 대방노블랜드 커뮤니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