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걸포 한강메트로자이 청약경쟁률

김포 메트로자이 청약경쟁률이 발표 되었습니다. 일단 완판을 예상 하였는데 1단지 1순위 완판 이고, 2단지는 117타입 5세대 남았습니다. 내일 2순위까지 무난히 모두 완판 될거 같습니다. 


일단 1단지는 10.3대 1정도의 평균 청약경쟁률이 나왔고, 2단지는 5.6대 1 정도 나왔습니다. 1,2단지 합쳐서 평균 7 : 1 정도의 청약경쟁률이 나왔습니다. 


1단지에만 들어간 청약통장 수 는 10,781개 2단지에 들어간 청약통장수는 12,268개 였습니다. 대단지에도 불구하고 미분양의 아이콘이였던 김포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했고 무엇보다 전매 6개월 제한 해제라, 투자 수요도 잘 파악하셔서 움직이셔야 합니다. 


이번 청약경쟁률에서 느끼는 것은 역세권의 힘과 김포의 잠재력 입니다. 그리고 흥미로웠던 것 중 하나는 1단지가 2단지보다 경쟁률이 살짝 더 높게 나왔다는 겁니다. 


이 또한 역세권의 위상을 확인하는 동시에, 주상복합의 이미지가 전과는 많이 달라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주상복합이 예전보다 훨씬 잘 나오기도 하고 상업시설 이용은 원체 편리하니 젊은 층에게 전보다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전철역도 연결 되니 이번 메트로자이 1단지의 인기는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초피가 얼마나 붙을지 궁금하네요.  알아 보는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초피뿐 아니라 6개월 후의 시점과 2년 후 시점 입주 시점까지 김포는 지켜보는 게 좋겠습니다. 


청약 넣으신 분들은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